[싱글레시피] 두부와 두유를 이용한 '두두 파스타'
[싱글레시피] 두부와 두유를 이용한 '두두 파스타'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8.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로리를 낮춘 '두두 파스타'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선보인 건강과 칼로리를 생각한 '두두 파스타'이다.

'두두 파스타'는 크림 파스타가 먹고 싶을 때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으로 생크림 대신 우유를 사용하여 칼로리를 낮춘 요리이다.

두부와 두유를 이용해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어도 칼로리 걱정 없으며, 전복이 올라가 건강식 파스타이다.

◇두두파스타
재료: 두부 1/2모, 두유 150ml, 전복 2개, 청양고추 2개, 양파 1/2개, 양송이버섯 5개, 애호박 1/3개, 마늘 6알, 대파 2대, 아스파라거스 4개, 올리브유 1t, 식초 1T, 소금 적당량, 참기름 적당량

1) 파스타에 들어갈 양파, 양송이버섯, 애호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마늘은 편 썰고, 대파는 송송 썬다.

2) 두부, 두유, 전복 내장, 소금 약간, 청양고추를 넣고 믹서에 갈아 ‘두두 소스’를 만든다.

3) 팬에 참기름을 두른 후 전복을 소금, 후추로 간해 익힌다. 아스파라거스는 끝을 살짝 잘라낸 후 팬에 기름 없이 굽다가 뚜껑 덮어 익힌다

4) 끓는 물에 올리브유, 식초, 소금을 넣고 파스타(링귀니면)을 삶는다.

5)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마늘, 파를 넣고 볶다 양파, 양송이버섯, 애호박을 넣고 소금으로 간해 볶다가 채소가 숨이 죽으면 믹서에 간 소스와 삶은 면을 넣고 볶아준다.

6) 그릇에 파스타를 담고 구운 아스파라거스와 전복을 올려 완성한다.

(사진출처=올리브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