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도시락'이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최근 3개월 이내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본 적 있다고 답한 사람은 78.6%로 편의점 도시락 이용자가 71.5%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한다고 응답한 사람 중 1인 가구가 82.3%로 가장 높았으며 2인 가구는 69.4%, 3인 가구는 69.3% 순이었습니다.
아울러 대학생은 85.2%가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했으며 회사원은 69.7%, 프리랜서는 62%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편의점 도시락의 가장 큰 장점으로 '저렴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서(51.9%)'를 가장 많이 꼽았으며,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 식사 값을 아낄 수 있어서(36.9%)'와 '식사 준비가 귀찮아서(34.9%)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1인 가구, 대학생일수록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편의점 도시락을 애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출처='시장조사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
(데일리팝=이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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