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SPA 이제는 중국이다!
[카드뉴스] SPA 이제는 중국이다!
  • 이창호,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09.02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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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경쟁·매출부진 등으로 2014년 전 세계 의류시장에 불황이 찾아왔습니다.
글로파브랜드는 이 같은 상황에 대한 차선책으로 유럽에서 아시아로 눈을 돌려 '중국과 인도' 시장에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GAP은 2016년 중국내 40개 신규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또한 유니클로는 매년 80~100개 신규매장 오픈 정책 유지하고 H&M은 60~80개 신규매장 오픈 예정입니다.

중국에서 SPA 브랜드가 가장 밀집된 지역은 상해 1위, 베이징 2위 등 1선 도시 분포 돼있습니다.

베이징, 상하이 등 1선 도시 SPA 의류시장이 포화상태가 되면서 글로벌 SPA 브랜드들은 1선 도시에 비해상대적으로 임대료가 낮고 소비력은 좋은는 2,3선 도시로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C&A는 2014년 초 청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고 MUJI(無印良品)는 청두 MUJI Café 청두에 4층 건물 형태 건립했습니다.

(데일리팝=기획·이창호 기자/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