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현장스케치] '2016 카페&베이커리페어' 일반인은 바리스타 대회 관람 목적이라면 OK
[데일리팝TV-현장스케치] '2016 카페&베이커리페어' 일반인은 바리스타 대회 관람 목적이라면 OK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6.10.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카페&베이커리페어'에 데일리팝이 다녀왔다.

'2016 카페&베이커리페어'는 카페창업예정자와 커피업계 종사자는 물론 커피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커피와 디저트관련 신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는 커피머신과 생두 그리고 원두, 디저트 관련업체, 카페 프랜차이즈 업체 등 총 160여개 관련업체가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일 방문한 박람회 내부에서는 카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커피머신, 베이커리 용품들을 볼 수 있었지만, 당초 목적과는 달리 일반일들을 대상으로 한 부스는 찾아보기 힘들었다.

일반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홈카페 용품으로는 드리퍼가 있었다고 말할 수 있으며, 커피에 관심있는 일반인들보다는 업계종사자들의 홍보장 정도가 어울렸다. 

다만 일반인들이 보고 즐길거리는 있었다. 세계 바리스타 대회(WBC)에 출전할 한국 대표를 가리는 '2017 바리스타 국가대표 선발전(World Coffee Championship of KOREA)'과 아시아 10여개국 1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2016 월드사이포니스트챔피언십(World Siphonist Championship')이 박람회에서 개최되면서 세계적인 선수들의 경합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하리오코리아의 사이폰 커피 세미나, SCAA 커피교육워크숍 등 전문적인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