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우리 '뽀삐'에게는 좋은 것만 줄거야!
[솔로이코노미] 우리 '뽀삐'에게는 좋은 것만 줄거야!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10.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히 가정에서 보고 즐기기 위해 길렀던 '애완동물'이 '반려견'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1인가구 증가 및 고령화로 애완동물이 '가족'의 의미를 갖게 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때문인지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펫(Pet)신탁·반려견 놀이터 특화 아파트·반려견 전문 패션브랜드·반려견 목욕클래스 등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산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용품 판매도 과거에는 사료에만 국한되어 있었다면 최근에는 간식·장난감·의류·식기·영양제 등 다양한 품목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반려동물은 무엇일까요? 대망의 1위는 바로 개(犬)라고 합니다!

강아지 다음으로는 고양이(9%)와 새(1%), 토끼(1%), 햄스터(1%) 등의 순이었습니다.

(자료출처=한국갤럽이 2014년 10월 전국(제주 제외)의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을 대상으로 조사)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