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하태핫태! 20대 취향저격 브랜드 뭐가 있을까?
[트렌드줌인] 하태핫태! 20대 취향저격 브랜드 뭐가 있을까?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11.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 나이대보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빠른 소비패턴을 보이는 20대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에는 어떤 브랜드가 있을까요?

생활쇼핑, 미용·패션, 음식·음료, 학습·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별 2016년 한 해동안 20대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살펴봤습니다.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편의점' 20대는 어떤 편의점을 선호할까요?

편의점 분야에서는 GS25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타 브랜드에 비해 '브랜드 친숙도·비용 효율성·브랜드 애호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입니다. 

20대가 많이 이용하는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로는 '이니스프리'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애호도 2위인 더 페이스샵과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치느님(치킨+하느님)' 이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치킨의 인기브랜드는 '호식이두마리치킨'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타 브랜드보다 낮은 점수를 보였지만 비용·효율성 측면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특히 남성·대학생·비수도권에서 높은 점수를 보였습니다. 

편의점 PB용기면의 경우 남성 및 직장인의 지지를 받으며 GS25의 공화춘짬뽕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공화춘짬뽕에 이어 그 뒤를 틈새라면,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홍석천 라면이 차지하면서 1위부터 4위까지 GS25 PB제품이 상위 클래스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외에 생수와 탄산수는 각각 여성·수도권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제주삼다수'와 '트레비'가 1위를, 맥주 분야에서는 '카스'가 학습·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온라인 도서 구매 사이트 YES24, 네이버VOD 등이 20대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