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人] '나의 반려견'에게 좋은 음식or 나쁜 음식?
[지식人] '나의 반려견'에게 좋은 음식or 나쁜 음식?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11.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꼬리를 흔들며 귀갓길을 반겨주면 간식을 주고 싶은 생각이 저절로 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사랑스런 나의 반려견에게 절대 먹여서는 안되는 음식도 있습니다.

▲좋은 음식 5가지
-단호박&고구마: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에 도움을 주며, 칼로리가 낮다.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칼륨도 풍부.

-익힌 달걀 노른자: 고단백 식품으로 강아지의 대표 보양식. 수술을 했거나 출산견의 체력회복에 도움을 주고 감기나 구토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부: 고단백 식품으로 치아가 약한 강아지, 노견들에게 좋다. 체내 흡수율이 좋아 장염에 걸렸을 때 도움이 된다. 단, 대두 알러지를 체크할 것.

-북어: 강아지 보양식으로 출산견, 수유견에게 좋다. 피를 맑게 해줘 파보장염에 도움이 된다. 먼저 물에 담가 염분을 제거하고, 가시를 꼭 제거해서 잘게 다져 물과 함께 끓여주면 된다.

-당근&오이: 항상화 물질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를 한 음식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나쁜 음식 5가지
-초콜릿: 메탈크산틴이라는 화학성분이 구토, 설사, 불규칙한 심박동을 유발한다.

-양파&마늘: 적혈구를 파괴하는 성분이 있어 용혈성 빈혈을 유발할 수 있다.

-오징어&문어: 강아지에겐 소화시키기 힘든 음식으로 소화불량, 구토, 발작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다.

-포도: 신장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중독성이 있어 신부전증을 유발한다.

-우유: 유당은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려워 설사, 복통, 발작 등의 증상으 유발할 수 있다.

(영상=쉐어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