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중국 소비자들, 한국 온라인 쇼핑몰 찾는 이유는?
[트렌드줌인] 중국 소비자들, 한국 온라인 쇼핑몰 찾는 이유는?
  • 이창호,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12.0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소비자들이 한국 온라인 쇼핑몰 찾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 이내 한국 온라인 쇼핑몰 이용 경험이 있는 중국인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제품의 품질이 좋아서"라는 응답이 58.0%로 가장 많았습니다. 

응답자의 76.9%를 화장품을 구입한 적 있다고 답했습니다. 의류(53.2%), 패션잡화(36.7%)가 뒤를 이었습니다. 

중국인 소비자들은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연간 평균 32회 가량 상품을 구매하고, 1회 평균 약 19만원, 최고 600만원까지 지출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중국 소비자들은 오픈마켓, 종합몰, 수출 전용몰 등 다양한 경로를 이용했습니다. 

(데일리팝=기획·이창호/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