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효과적인 거울 인테리어, 좁은 공간도 넓어 보이게 하는 마법
[싱글인테리어] 효과적인 거울 인테리어, 좁은 공간도 넓어 보이게 하는 마법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2.27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SBS의'생방송 좋은 아침'에서 공개한 거울을 활용하여 작은 공간이지만 좀 더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게 할 수 있는 거울을 활용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벽면에 거울을 두면 방이 넓어 보이는데 그 이유는 거울로 인해 착시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종류나 모양을 가진 거울들을 여러 개 놓거나 걸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거울을 이용 해서 좁은 현관을 넓어 보이게 하는 시각적으로 확장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옷장 문등에 거울을 붙인다면 전신 거울로도 사용 할 수 잇어 효율성이 높아진다.

은은한 갈색 빛을 띠는 거울인 동경을 거실에 활용한다면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시킬 수 있다. 또한 작은 사이즈의 거울들을 구입해서 인테리어 할 수도 있다.

만약 깨지는 것이 걱정된다면 안전한 아크릴 거울을 이용할 수 있다. 아크릴 거울은 플라스틱의 일종인 아크릴 소재의 거울로써 잘 깨지지 않는다.

거울을 활용해서 거실이나 방을 인테리어 한다면 꾸미거나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쓰이기도 하고 공간이 넓어 보이도록 하므로써 여러모로 효과적으로 쓰인다.

◇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거울 인테리어' ◇

 1.현관에 거울을 부착하여 좁은 현관을 넓어 보이게 하는 시각적 효과를 낸다.

2. 거실에 동경을 활용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시킨다.

3.작은 사이즈의 거울을 구입하여 원하는 수만큼 붙여 인테리어 한다.

 

◇ '아크릴 거울'로 인테리어 하는 법 ◇

1. 아크릴 거울을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입한다.

2. 주문 시 원하는 모양, 사이즈로 재단한다. 맞춤 재단 가능하다.

3. 원하는 공간에 본드, 테이프 등으로 붙인다.

(자료 출처=SBS의 '생방송 좋은 아침')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