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솔로이코노미] 일본기업, 혼족 여성 심리 반영한 상품개발 '사활'..온라인 주목
[日솔로이코노미] 일본기업, 혼족 여성 심리 반영한 상품개발 '사활'..온라인 주목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10.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사회적요인으로 1인가구 그 중에서도 미혼 여성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사회적 요인 등으로 일본 기업들은 자기애(自己愛)가 강하고 구매욕과 행동력이 왕성한 일을하는 젊은 여성 1인가구(오 히토리 사마)를 겨냥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혈안이 되어있다.

혼자사는 1인가구 여성들은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고 있을까?

일본 야쿠르트가 25~35세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의식 조사에 따르면 2030 1인가구 여성들은 쇼핑이나 취미, 패션 등을 토대로 개인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이들은 주로 어디서 지출을 할까? 연령에따라 품목에는 차이가 있지만 온라인 쇼핑을 통해 많은 소비를 한다고 한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그래픽·이다경 기자)

※'日솔로이코노미'는 2000년 이전부터 1인가구에 관심을 갖고 산업을 발전시켜 온 일본의 사회 전반적인 소식을 일본 기업과 정부발표 데이터 자료를 토대로 '데일리팝'에서 자체적으로 번역·재구성해 전하는 기획 시리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