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집안을 아름답게 변신시킬 '헹거'와 '상자'의 재활용 기법
[싱글인테리어] 집안을 아름답게 변신시킬 '헹거'와 '상자'의 재활용 기법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1.0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의 '생방송 오늘 아침' 다 쓴 물건 다시 보자 - 행거로 조명을? 에서 나왔던 다 쓴 물건을 활용해서 조명이나 벽지 인테리어를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헹거를 이용하여 파이프 조명 만드는 방법 과 상자로 파벽돌 만드는 방법 두 가지의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버리게 되는 헹거나 상자로 집 안을  아름답게 변신시켜 보자.

헹거로 파이프 조명 만들때는 헹거를 분리하여 중간에 구멍을 뚫은 뒤 구멍을 통해 전선을 넣어주고 끝 부분의 피복을 벗겨 낸 후 양 끝의 전선에 전구를 연결해서 사용 하면 된다.
일반 조명을 사용해도 되지만 필라멘트가 예쁜 에디슨 전구를 사용 할 수 있다.

상자 하나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파벽돌을 만드는 방법은 상자를 벽돌 크기로 잘라 낸 후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상자 조각을 벽에 붙이고 그 위에 핸디 코트를 바른 뒤 줄 눈을 그어 주면 된다.

이러한 인테리어 기법은 하기 전과 후가 아름다움의 차이가 난다.
버려지게 되는 물건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하지 않고 실제 전문가의 시공 견적은 파이프 조명같은 경우는 30만원,파벽돌 시공비는 25만원, 파벽돌 자재비는 10만원으로 65 만원 정도가 나온다.

하지만 재활용 인테리어 견적은 행거 0원, 조명 부자재 만 오천원 정도, 박스 0원, 파벽돌 부자재 만원 정도 해서 총 2만 5천원의 가격이 나온다.

이렇듯 버려지는 물건으로도 우아하고 아름답게 집을 변신 시킬 수 있다.

◇ 옷걸이로 파이프 조명 만드는 방법 ◇

1.분리한 헹거 중간에 구멍을 뚫어준다.

2.구멍을 통해 전선을 넣어주고, 끝 부분의 피복을 벗겨낸다.

3.양 끝의 전선에 전구를 연결해서 사용한다.

◇ 상자로 파벽돌 만드는 방법 ◇

1. 상자를 벽돌 크기로 잘라준다.

2.양면 테이프를 이용해 상자 조각을 벽에 붙인다.

3. 그 위에 핸디 코트를 바른 뒤 줄 눈을 그어준다.

 

 

(자료출처=MBC의 '생방송 오늘 아침')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