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IoT)과 스마트홈(Smart Home) 기술
시장조사기관 전문 Transparency Market Research에 의하면, 전 세계 스마트홈 시장의 매출액은 2014년 2038억 달러에서 2020년 5858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증강현실과 가상현실(AR and VR)
소비자들은 2016년에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기술에 대한 몇 가지 주요 단계를 이미 경험해왔다. Oculus Rift는 공개됨과 동시에 긍정적인 피드백을 이끌어냈으며, 수천 개의 VR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이 뒤따라 등장했다.
AR 게임인 Pokemon Go는 1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로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었으며, 시장은 AR과 VR에 대비할 준비가 돼 있다.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머신러닝이란 인공지능(AI)의 한 분야로 컴퓨터(기계)가 스스로 알고리즘에 기반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말한다.
지난 몇 년 동안 기계학습은 거대한 진보를 이루었고, 심지어 Google의 핵심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지원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등장했다.
기계학습을 통해 앞으로의 기계들은 미래의 행동을 이전 데이터에 기반을 두어 예측 및 행동할 수 있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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