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 이벤트] 거품 빼는 편의점, 이번 밸런타인은 '실속·의리'다
[밸런타인 이벤트] 거품 빼는 편의점, 이번 밸런타인은 '실속·의리'다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7.02.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스톱, 실속있는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판매

미니스톱은 발렌타인데이가 연인 보다는 친구, 동료에게 선물을 주는 형태로 변화하며, 1만원 미만의 저가형 상품의 매출이 높아짐에 따라 기획상품 보다는 저가 일반 상품의 판매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에 가나마일드1000, 허쉬키세스디럭스 등 편의점 베스트 상품을 담은 패키지를 선보이며 일반 초콜렛 상품에 대한 1+1, 2+1 행사를 진행한다.

로아커밀크초콜릿2500외 9종의 상품에 대해 1+1행사를, 킷캣미니그린티팩외 53종의 상품에 대해 2+1행사를 진행한다.

또 가나마일드1000상품과 롯데크런키 1000 상품을 카카오톡, 라인, 밴드, 비트윈의 기프티샵에서 50% 할인 판매 하며, 비콘 서비스를 통해 점포 인근 고객들에게 로아커초콜릿 2종에 대한 50% 쿠폰도 발송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도 '의리초콜릿'이다

세븐일레븐도 최근 발렌타인데이가 연인뿐만 아니라 직장 동료나 친구에게도 가볍게 선물하는 실속소비 추세에 발맞춰 중저가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 상품 중 약 72%를 1만원 이하 중저가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세븐일레븐은 재미있는 문구로 화제를 모았던 의리초콜릿 시즌3 '초성초콜릿'을 한정 선보인다. 

초성초콜릿은 낱말의 자음만 표현하여 소비자가 직접 단어를 완성하고 꾸밀 수 있는 스티커로 세븐일레븐이 자체 제작해 가나초콜릿에 붙인 상품이다.
 
이벤트 스티커에는 ▲T T ▲ㄴㅁㅈㅇ ▲ㅅㄹㅎ ▲ㅋㅋㅋ ▲ㄱㄴ초콜릿 등 총 10종의 다양한 초성이 담겨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소장은 물론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인 귀여운 도라에몽 피규어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PB요구르트맛젤리, 도라에몽 초코우유, 페레로로쉐 등을 구매하면 도라에몽 피규어를 3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25, 캐릭터 콜라보로 제품 차별화

GS25는 최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인 무민(MOOMIN), 스누피가 새겨진 포장 패키지에 초콜릿과 앙증맞은 캐릭터 자석(2~3개 랜덤)을 넣은 초콜릿세트를 12만개 준비했다.

또 컴퓨터를 사용할 때 마우스 손목 쿠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귀여운 디즈니캐릭터 인형이 들어있는 초콜릿세트도 6만개 한정 판매하며 초콜릿을 먹고 난 후 포장 패키지를 파우치나 간편한 손가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민파우치세트'와 '페레로로쉐파우치세트'와 같은 업사이클링 세트를 선보였다. 

한편, GS25는 대만의 인기 젤리초코볼인 이메이)구미초코볼, 일본의 티롤)녹차모찌초코볼, 이탈리아의 메쏘리)콘스낵초코볼, 영국의 대표 초콜릿 캐드베리, 국내에 인지도가 높은 로아카, 허쉬 등 다양한 해외브랜드 및 국내 인기 브랜드 초콜릿 상품 40여종에 대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CU, 스토리 담은 감성 자극 제품군

CU는 한정판 블록 장난감 '사랑해씨유'와 '결혼해씨유' 등 총 50여 종의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상품들을 선보인다.

블록 장난감은 CU에서 만난 스태프와 손님이 서로 사랑에 빠져 결혼까지 하게 된다는 러브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응원과 소망의 메시지가 손글씨로 디자인 된 '캘리그라피 초콜릿' 4종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한정 상품을 마련했다.

CU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즉석 당첨 이벤트(2/6~14)'를 진행하며 행사 초콜릿 구매 시 CU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POS 터치 스크린에서 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복불복 이벤트로서 당첨 즉시 CU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여기어때, 2030 인기호텔과 손잡고 로맨틱 '밸런타인' 행사 실시

여기어때는 2030세대에게 인기인 주요 호텔들과 손잡고,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EAT, STAY, LOVE : 특가패키지'를 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하루 숙박과 샴페인, 초콜릿 등 특별선물이 묶인 패키지를 1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행사에 참여하는 호텔은 에이퍼스트 명동, L7 명동, 신신호텔 명동, 글래드 라이브 강남, 알로프트 서울 강남, 라까사 호텔, 호텔 카푸치노, 글래드 호텔 여의도다. 이들 호텔은 최대 50% 할인의 특가 혜택은 물론, 칵테일과 케이크, 조식, 레이트 체크아웃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원한다.

여기어때의 브랜드호텔 'HOTEL여기어때'에서는 2월 12일~15일 사이 모든 고객에게 웰컴 초콜릿을 준다. 또 체크인할 때 프론트에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으로 총 6명에게 로맨스(1인, 와인+와인 잔+치즈), 러브(2인, 맥주 4캔+스낵), 스위트(3인, 고디바 초콜릿)로 구성된 '플라워박스'를 증정한다.

파파존스, 2월 현대카드 제휴 이벤트

한국파파존스가 2월 28일까지 파파존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현대카드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현대카드M2 Edition'는 카드브랜드별로 상이한 세트 메뉴 쿠폰을 제공하며, '현대카드Zero'는 파파존스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