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좁은 집도 넓어 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방법
[싱글인테리어] 좁은 집도 넓어 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방법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2.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KBS의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나온 새집으로 만드는 인테리어 비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인테리어를 한번 바꾸는 것은 많은 비용이 든다. 또한 전문가를 부르는 것도 어려울 수 있고 인테리어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어떻게 하면 집을 예쁘고 넓게 꾸밀수 있는지 지식이 있다면 셀프 인테리어나 인테리어 작업을 할 경우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은 아름다운 집을 꿈꾸고 한번쯤은 집의 분위기도 바꾸어 보고 싶어한다. 또한 집이 좁을 경우 넓은 집을 원하기도 한다. 이 방법을 안다면 어떻게 좁은 집도 넓어 보일 수 있는지 인테리어 비법을 알 수 있다.

인테리어 지식 중에 한가지는 집에 가구를 배칠할 때 쇼파는 벽에 붙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가구들을 거실 중앙에 놓게 되면 입체감이 생겨 넓어보인다. 그에 더해 집 내부의 벽면을 밝은 색으로 꾸민다면 공간이 넓어보이고 벽지부터 싱크대를 밝게 한다면 좁은 주방도 넓어보인다.

바닥재는 밝게 하는 것이 좋으며 집안의 가구들의 톤은 바닥재와 비슷한 톤으로 맞춘다면 바닥과 가구의 경계가 없어서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창틀 역시 밝은 색으로 칠한다면 바깥쪽이 훨씬 더 쉽게 눈에 들어온다. 마지막으로 벽과 창틀의 경계를 없애는 것도 공간을 넓히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 집안을 넓어 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방법 ◇

1. 집 내부의 벽면을 밝은색으로 꾸민다.

2. 어두운 색의 바닥재보다 밝은 색의 바닥재를 사용한다.

3. 집안의 가구들의 톤은 바닥재와 비슷한 톤으로 맞춘다.

4. 창틀은 밝은 색으로 칠한다.

 

(자료출처=KBS의 '2TV 저녁 생생정보')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