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 글로벌 최우수 PB은행상 수상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 글로벌 최우수 PB은행상 수상 外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7.02.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리딩뱅크 향한 '농심' 마케팅 전개

NH농협은행은 2월 7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창현 부행장(마케팅 부문장)을 비롯한 임직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농심이념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농심을 가슴에, 행복이 함께하는 국민의 농협은행'이라는 주제를 통해 농업인과 국민모두가 행복한 농협은행으로의 도약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농심마케팅의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농업인 재무설계 현장지원, 농심(농민안심)연금제도 도입 및 도·농간 청소년 교류 금융캠프 개최 등이 논의되었으며, 향후 담당 부서의 검토 및 보완을 거쳐 적극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글로벌 최우수 PB은행상 수상

KEB하나은행이 2월 7일(한국시간 8일) 미국 뉴욕 소재 '하버드 클럽(The Harvard Club)'에서 세계적 금융, 경제 전문지인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사가 주최한 제2회 PB 어워드에서 '2017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Global Best PB in Digital Client Solutions 2017)'으로 선정됐다.

2016년에 신설한 제1회 PB 어워드에서 국가별 최고상인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함에 이어, 올해 글로벌 최우수 PB은행 부문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2년 연속 PB은행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KEB하나은행은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 이후 2016년 6월 성공적인 통합전산시스템 구축을 통해 양행의 최대 강점인 PB 자산관리와 외국환 및 수출입 부문의 통합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디지털 솔루션 부문에서도 자산관리 노하우가 접목되면서 손님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종합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LG유플러스-AT솔루션즈와 핀테크사업 협력 공동 추진

KB국민은행은 ㈜LG유플러스, ㈜AT솔루션즈와 함께 차별화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2월 7일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USIM영역을 활용한 핀테크 서비스의 추진 및 공동 마케팅 ▲U+인증을 활용한 인증서비스의 추진 및 공동 마케팅 ▲공동 또는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사업 모델 발굴 및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이용 고객은 LG유플러스의 'U+인증' 플랫폼과 결합된 1등급 보안 인증서비스를 활용하여 별도의 보안매체(보안카드/OTP)를 소지하지 않고도 안전하고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우리은행, 민영 1기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우리은행은 민영화 이후 자율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고객수익률 기반 자산관리 역량 제고 및 비이자이익 관련 사업확대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국내그룹, 글로벌그룹, 영업지원그룹을 부문으로 격상하여 각 부문장의 책임경영 권한을 강화하였으며, 부문장은 부문 내 조직간 협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조정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자산관리 및 신탁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WM사업단과 연금신탁사업단을 각각 그룹으로 격상하여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프로급 자산관리 전문가 육성 및 비대면 자산관리 플랫폼을 구축하도록 하였다. 또한, 외환딜링, 파생상품 마케팅 등 비이자이익 관련 사업확대를 위해 자금시장사업단을 그룹으로 격상하였으며, 외환사업단을 글로벌그룹 산하로 재편하여 국내은행 최대 규모인 250여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외환영업 확대 및 외국인 고객유치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기존 경영기획단을 경영기획그룹으로 확대 개편하여 민영화 이후 사업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수익 다변화를 추진하며, 동 그룹 산하에 미래전략단을 신설해 지주사 체제 전환을 전담토록 할 예정이다.

또 우리은행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부문장 1명, 부행장 6명, 상무 8명 등 15명의 임원 승진인사를 실시했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