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한강시네폴리스 등 김포 밀린 숙제 해결할 것"
김두관 의원 "한강시네폴리스 등 김포 밀린 숙제 해결할 것"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2.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오후 2시 김포 효원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의정보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두관(김포시 갑)국회의원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김포시 갑)국회의원이 17일 오후 2시 김포 효원문화센터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김 의원의 지역민을 위한 의정보고회는 등원 이후 7개월 간의 주요 의정활동 성과보고 및 향후 추진사업 민원청취 등의 내용을 토대로 6일 풍무동 주민자치센터를 시작해 풍무동·고촌읍·사우동·장기동·김포1동 등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가장 먼저 김 의원은 "새로운 이행공약보다 밀린 숙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해 지역구인 김포의 숙원 사업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발전을 위해 8년간 언급됐던 '한강시네폴리스'에 대해 "2017년 국토교통부 산업단지 변경 최종 승인 고시예정이다"라며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이 눈앞으로 다가왔음을 시사했다.

그동안 김 의원은 한강시네폴리스 시행을 위해 시네폴리스 지역 내 자경농지 양도세 감면 종합한도 2억원으로 상향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한강시네폴리스 진입도로 개설을 위해 예비타당성조사 실시를 국토교통부·기획재정부와 협의중이다.

또한 한강신도시 개발의 일환으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도서관 건립(장기·고촌·풍무)을 비롯해 급식소 및 체육관을 건립 예산을 확보했다.

학업과 직업 등으로 서울·일산 등 김포 인근으로 출퇴근하는 일부 지역민이 제기했던 원도심 교통체중과 국도 48호선 상습 정체구간 해소 등을 위해 사우동~김포한강로 연결 특별교부세 5억원 확보, 김포한강로~외곽순환고속도로(영사정IC)진출입로 개설 협의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김 의원은 등원 이후 행정적인 부분으로 대표발의 11건을 비롯해 공동발의 188건을 했다.

<이하 김두관 의원의 공약추진현황>

고촌

*고등학교 신설 건의
*고촌 수기마을 힐스테이 방음벽 설치
 -현대건설 담당 임원과 협의진행
 -현대건설 설치비 지원
 -도로공사 향후관리 3자회의 추진
*고촌중학교 수영장 및 체육관 건립 사업(복합형 시설 형태로 2017년 여름 또는 가을 초 시행 추진)
*고촌 뉴스테이 사업
 -개발제한구역 해제 요청 및 주민들과 협의 및 동의에 따른 뉴스테이 사업 추진
*48번 국도에서 아래뱃길 진출입로 개설 추진

풍무동

*도축장 이전 문제 (협의 후 이전 수립 예정)
 -우석식품의 악취, 소음 등으로 풍무동 아파트 등 인근 주민들의 지속적인 민원 발생
 -민선1기부터 도축장 악취, 소음 등 환경문제 대두 이후 민선 6기 공략
*유현초 풍무중 강당 및 체육관 건립
*원당~태리간 도로(3축도로)- 국토부에서 1월에 발표 사업 선정
*풍무동 직접 연결 태리 교차로 정비사업

사우동

*사우동 공설운동장 도시개발 사업(공동주택,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공공시설(도서관)을 통한 중심상권 발전 도모)
*동명신명아파트 정밀안전점검 실시 추진(지하수위 영향으로 도로·인도·녹지 등 공공부지 지반 침하 발생, 지하주차장 곳곳 균열발생, 맨홀 뚜껑 기울어짐)
*사우·풍무 역세권 개발(대학유치 재추진 2022년까지 8000세대 복합단지 조성예정)

김포 1동

*김포1동 파출소 신설 (김포경찰서가 현 장기동 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주민들의 치안불안감 증가로 인한 필요성 제기)
*북변 4지구 정비사업 연계 뉴스테이 사업 추진(원도시 재생 일환)
*걸포동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종합운동장, 체육시설, 도로 등)
*걸포동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

장기동

장기동 광역 급행버스 배차간격 단축

기타

*김포 대중교통 노선확충 및 배차시간 단축 (2018년 경전철 개통에 맞춘 교통 개선의 일환)
 -김포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버스 노선 및 확충계획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