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人] 5대 피자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1위는?
[지식人] 5대 피자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1위는?
  • 이창호 기자
  • 승인 2017.03.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는 외식과 배달음식, 술안주에 점심식사까지 모든 분야에서 사랑받는 몇 안되는 음식이다. 한때 동네 골목상권의 소규모 업체들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이 시장점유율 상위 5개 피자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에서 파파존스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사결과 파파존스는 신뢰성(3.74), 친절성(3.49), 맛·메뉴(3.86)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종합 만족도 2위에 오른 도미노 피자는 이용편리성(3.95), 신속성(3.64), 할인혜택(3.53), 배달서비스(3.80)등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격에서는 피자에땅 이용자들이 3.74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사진=한국소비자원)

소비자들이 피자전문점을 이용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맛'(89.2%), '가격' (63.5%), '할인혜택'(16.5%) 순이었다.

주문과정에서 주요 불만은 '복잡한 주문·결제 과정'(36.6%)이 가장 많았고, '주문전화 연결지연'(26.9%), '정보 불충분'(26.6%), '웹·앱 오류'(20.7%), '주문 오류'(14.6%) 순으로 나타났다.

조사는 도미노피자·미스터피자·파파존스·피자에땅·피자헛을 대상으로, 최근 6개월간 5회 이상 이용하고 2회 이상 배달 주문을 이용한 업체별 각 250명씩 모두 1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데일리팝=이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