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솔로 소사이어티] '혼족' 남성 1인가구, 건강에 대한 생각과 실태
[日솔로 소사이어티] '혼족' 남성 1인가구, 건강에 대한 생각과 실태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3.1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은 직장이나 학업으로 귀가가 늦어서, 아침은 항상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건강을 신경 쓰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바쁜 일상에서도 식사를 챙기는 등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1인가구도 예외는 아닙니다. 1인가구는 자기 자신을 스스로 챙겨야 하는 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특히 남성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혼자 살더라도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잘 어울려 지내는 여성과 달리 혼자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1인가구 남성들 건강을 위해 매일 근력 트레이닝을 빠지지 않고 하는가 하면 외형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평일 아침을 거를 것이라는 생각과 달리 건강을 위해 식사 대신 야채 주스를 마시는가 하면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식품을 활용해 나름의 궁리를 하며 건강에 신경을 쓰고 있기도 합니다.

아침을 챙겨먹는 등 혼족 남성들은 생각보다 더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이 같은 노력이 일상적인 생활과 연결되어 좋은 결과로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건강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십니까?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

※'日솔로 소사이어티'는 2000년 이전부터 1인가구에 관심을 갖고 산업을 발전시켜 온 일본의 사회 전반적인 소식을 일본 기업과 정부발표 데이터 자료를 토대로 '데일리팝'에서 자체적으로 번역·재구성해 전하는 기획 시리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