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주로 사용하는 '청소기' 관리법
[생활Tip] 주로 사용하는 '청소기' 관리법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3.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생활Tip은 MBC의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방송된 '올바른 청소기 사용법'이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청소기는 겉으로 보기에는 어떤 먼지나 쓰레기도 흡수하여 청소가 가능할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청소기도 잘못 사용하면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있다. 실제로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방송된 내용은 바닥에 잔뜩 흘린 밀가루를 청소기로 흡입했을때 밀가루 흡입으로 막힌 청소기 모터가 과열되면서 청소기 화재가 발생하였다.

청소기는 강한 흡입력으로 밀가루나 먼지 구석구석을 잘 빨아들이지만 진공청소기의 경우 대량의 먼지 등 찌꺼기를 빨아들일 때 먼지 필터가 꽉 차게 되면 청소기 모터가 과열되고 방화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먼지 필터나 청소기 호스 등을 청소해 주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청소기 먼지 통에 2/3정도 쌓이게 되면 물과 식초를 1:1로 섞어 세척한 후 잘 말려주면 된다. 또한 호스 청소도 어렵지 않은데, 호스에 굵은 소금을 넣고 2~3분 정도 흔들고 10분 뒤 호스에서 소금을 빼내면 청소가 완료된다. 이렇듯 청소기도 안전하게 청소해 주므로 깨끗하게 유지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올바른 청소기 사용법 ◇

1. 먼지 통에 2/3가 쌓이면 물과 식초를 1:1로 섞어 세척한 후 잘 말려준다.

2. 진공 청소기 호스에 굵은 소금을 넣고 2~3분 정도 흔든다.
   10분 뒤 호스에서 소금을 빼내면 청소가 완료된다.


(자료출처=MBC '생방송 오늘 아침')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