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매콤한음식이 먹고싶을때, 고추장 황태채볶음
[싱글레시피] 매콤한음식이 먹고싶을때, 고추장 황태채볶음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4.1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요리는 MBN의 '알토란'에서 방송된 '고추장 황태채볶음'이다.

고추장 황태채볶음은 빨간 양념에 황태채가 들어가 한눈에 보기에 먹음직스러운 음식이다. 황태는 국으로 끓여먹기도 하지만, 고추장으로도 달달하면서 매콤한 황태채볶음으로 만들어서 색다르게 먹을 수 있다.

쌀뜨물에 황태를 담그듯이 씻어서 물기를 꼭 짠후 수분을 날리듯이 2~3분간 볶아준다. 그 후 고추기름으로 더 볶아주고 고추장 황태채볶음 양념을 만들어 준다. 땅콩과 황태채를 넣고 통깨를 뿌리면 완성된다. 고추장 황태채볶음은 매콤한 음식이 먹고싶을때 만들어서 먹으면 좋다. 또한 식사반찬 혹은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 '고추장 황태채볶음' 만드는 방법 ◇

재료 : 황태400g, 쌀뜨물, 땅콩, 통깨, 고추기름 3큰술, 고추장 3큰술, 조청 5큰술, 간장 3큰술, 맛술 7큰술, 고춧가루 1큰술 반, 다진 마늘 2큰술, 설탕 1큰술 반, 마요네즈 5큰술,

1. 알맞은 크기로 잘라놓은 황태 400g은 쌀뜨물에 살짝 담그듯이 씻어 물기를 꼭 짠다.

2. 마른 팬에 황태채를 넣고 수분을 날리듯이 2~3분간 볶아준다.

3. 고추기름 3큰술을 무쳐 1분간 더 볶아준 후 볼(그릇)에 담아낸다.

4. 팬에 고추장 3큰술, 조청 5큰술, 간장 3큰술, 맛술 7큰술을 넣어 섞는다.

5. 고운 고춧가루 1큰술 반, 다진 마늘 2큰술, 설탕 한큰술 반, 마요네즈 5큰술을 넣어 끓인다.

6. 불을 끈 후 볶은 양념에 껍질 벗긴 땅콩과 황태채를 넣고 무친다.

7. 마지막으로 양념된 황태채에 통깨를 뿌려 완성한다.


(자료출처=MBN '알토란')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