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빨강빛이 돋보이는 '토마토 스파게티'
[싱글레시피] 빨강빛이 돋보이는 '토마토 스파게티'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4.1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TV의 '오늘 뭐 먹지'에서는 '토마토 스파게티' 만드는 방법이 방송됐다.

스파게티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다. 까르보나라, 베이컨 크림 스파게티, 오일 파스타, 해산물 스파게티 등등 많은 종류의 다양한 스파게티가 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요리는 토마토 스파게티이다. 토마토 스파게티는 토마토 색깔처럼 빨강빛을 띠면서 새우와 홍합 등이 들어가 해산물 느낌도 물씬 풍겨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스파게티이다.

토마토 스파게티는 만들때, 새우는 미리 손질한다. 또한 로제소스도 들어가는데, 로제소스란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를 섞은 것으로써 장밋빛을 띠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 고추를 넣어줄때는 베이컨도 같이 볶아서 소스에 넣어준다. 마지막에 삶은 면과 소스를 넣고 볶다가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갈아넣고, 바질잎을 뜯어서 장식할 수 있다.

◇ '토마토 스파게티' 만드는 방법 ◇

재료 : 스파게티면, 올리브유, 양파, 양송이버섯, 소고기 다짐육, 다진 마늘 4알, 소금, 후추, 설탕 반스푼, 방울토마토, 새우, 홍합, 토마토 소스 반병, 로제소스 1T, 베트남 고추, 그라나파다도 치즈(파마산블록), 바질잎, 베이컨

1.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는다.

2. 1에 버섯, 고기, 다진 마늘 4알을 넣고 소금, 후추 간을 한다.

3. 와인의 알코올을 날리고 방울토마토, 새우, 홍합을 넣고 볶는다.

4. 토마토소스 반 병, 로제소스 1T, 설탕 반스푼을 넣고 그라나파나도 치즈도 갈아넣어 함께 볶는다.

5. 스파게티 면은 끓는 물에 10분 정도 삶는다.

6. 삶은 면을 소스에 넣고 볶다가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갈아 넣고 바질잎을 뜯어 장식한다.

7. 잘 볶은 베트남 고추와 베이컨도 볶아서 소스에 함께 넣는다.

 
(자료출처=OliveTV의 '오늘 뭐 먹지?')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