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제육볶음에 토마토를? '토마토 김치 제육볶음'
[싱글레시피] 제육볶음에 토마토를? '토마토 김치 제육볶음'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4.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MBC의 '기분좋은날'에서 방송된 '토마토 김치 제육볶음'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소개하고자 한다.

토마토 김치 제육볶음은 일반 제육복음과는 다르게 토마토와 김치를 넣어서 색다른 느낌을 풍긴다. 토마토와 김치의 새콤함과 매콤함 그리고 고기의 영양가와 담백함이 만나 조화를 이루어서 주황빛을 띠면서 풍성하게 느껴진다.

향이 진하면서 단맛이 느껴지는 토마토는 영양 성분이 많다. 토마토는 리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항암효과가 커 전립선암, 유방암 등을 예방하는데 좋다. 토마토를 보관할때는 물컹물컹한 상한 토마토는 먹으면 안되며 상하기 전에 냉동보관해야 한다.

토마토 김치 제육볶음을 만들때는 얼린 토마토를 사용해 만든다. 고기가 있는 제육볶음이 먹고 싶을때 색다르게 토마토 김치 제육볶음을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

◇ '토마토 김치 제육볶음' 만드는 방법 ◇

재료 : 다진 돼지고기200g, 고추장,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매실청 2큰술, 포도씨유 1큰술, 다진 대파 2큰술, 생강가루, 김치 1/4포기, 얼린 토마토 2개, 청양고추 1큰술, 다진 홍고추 2큰술, 깨

1. 다진 돼지고기 200g에 고추장,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매실청 2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2. 예열된 팬에 포도씨유 1큰술을 두르고 굴게 다진 대파 2큰술, 생강가루를 넣고 볶는다.

3. 양념한 고기를 볶은 후 김치 1/4포기를 송송 썰어 넣고 볶는다.

4. 얼린 토마토 2개를 먹기 좋게 썰어 넣고 졸이듯이 볶는다.

5. 먹기 직전에 다진 청양고추 1큰술, 다진 홍고추 2큰술, 깨를 섞어준다.


(자료출처=MBC '기분좋은날')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