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리모델링에서 알수있는 인테리어팁
[싱글인테리어] 리모델링에서 알수있는 인테리어팁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4.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KNN의 'KNN의 정보센터'에서 방송한 '송상미의 있어 빌리티-품격을 높이는 공간제안, 아파트 리모델링'과 관련하여 낡고 불편했던 건축물을 수선하고 개축하므로 기능을 향상시킨 내용을 소개하고자한다.

리모델링이란 용어는 방안을 실내 디자인으로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꾸미는데 사용되는 말이다. 그에 더해 리모델링의 목적은 자신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편안한 공간으로 변신시키는 것이다.

기존의 입구에서 답답한 기분이 들었던 신발장을 제거하고 오브제를 설치함으로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아파트 천장을 최대한 높게 하므로 공간에 대한 개방감이 좋아지고 심리적인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적절한 대리석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주거공간을 연출하였다.

가구의 배치도 거실의 분위기를 좌우한다. 또한 주방은 기능적인 면이나 동선의 활용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들을 고려하여 리모델링을 하였는데 여기서 인테리어Tip들을 알 수 있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 리모델링 작업으로 전실에 화이트벽돌 사용 ◇

1. 제습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2. 부드럽고 따뜻함을 주는 미적 기능을 한다.

◇ 주방 리모델링 포인트 ◇

1. 기존의 냉장고 자리를 철거하였다.

2. 기능적으로 공간적으로 편리할 수 있도록 정면으로 놓일 수 있도록 냉장고 자리를 새로 배치하였다.

3. 음식을 조리하는 데 주부의 동선을 최소화하였다.

4.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는 'ㄷ'자 형태의 구조이다.

5. 화이트와 블랙의 조화로 멋스러운 주방을 연출하였다.

 ◇ 거실과 안방 포인트 ◇

 1. 컬러 대비가 되는 암체어를 활용하여 거실활용도를 높였다.

2. 숙면 전 단계를 유도할 수 있는 백조명을 분리하여 눈의 피로감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파우더룸 ◇

1. 파우더룸에서 머리 위쪽 조명만을 사용한다면 얼굴에 그늘이 질 수도 있다.

2. 얼굴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거울 전체에 LED조명을 설치하였다.

◇ 'ㄱ'자 형태의 소파 배치 ◇

1. 들어오는 입구의 개방감에 'ㄱ'자 형태의 소파배치는 창문의 전망을 막을 수 있다.

 

(자료출처=KNN 'KNN정보센터')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