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만능조림양념으로 쉽게 만드는 '새송이 버섯 두부조림'
[싱글레시피] 만능조림양념으로 쉽게 만드는 '새송이 버섯 두부조림'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5.1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의 '기분좋은날'에서 '새송이 버섯 두부조림' 요리법이 방송됐다. 만능조림양념으로 새송이 버섯 두부조림을 만드는 방법이다.

새송이 버섯 두부조림은 올리고당과 참기름, 고춧가루가 들어간 빨간 소스가 돋보이는 매콤·달콤한 요리이다. 새송이 버섯 두부조림에 들어가는 양념은 만능 조림 양념으로써 만들어 두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고등어 조림도 만들때 활용 가능하다.

두부를 지질때 쉽게 부서지는 이유는 수분 때문이다. 수분을 없애고 한번 구워주면 단단하게 만들 수 있다. 만드는 과정이 2단계로 양념만 만든다면 어렵지 않게 새송이 버섯 두부조림을 만들 수 있다.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고도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다.

◇ '새송이 버섯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

재료 : 새송이 버섯, 두부, 대파, 홍고추, 소금, 후춧가루, 식용유
조림장 : 다시마 우린 물1컵, 간장 2T, 고춧가루, 다진 파, 다진 마늘, 올리고당, 깨소금, 참기름

◇ 만능 조림 양념 만드는 방법 ◇

1. 다시마 물에 고춧가루, 간장, 다진마늘, 올리고당,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섞어준다.

◇ '새송이 버섯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

1. 두부는 1.5두께로 세로로 썰어 소금과 후추 간해서 10분간 두었다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다.
※ 두부는 수분을 제거한 후 구워주면 쉽게 부서지지 않는다. ※

1. 두부는 미리 구워 준비하고 새송이 버섯도 얇게 썰어 준다. 새송이 버섯은 밑동을 잘라 세로로 2등분 한다.

2. 팬에 두부와 새송이 버섯을 넣고 양념을 부어 간이 배게 조려낸다. (대파, 홍고추,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준다.)

 

(자료출처=MBC '기분좋은날')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