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 공략 나선 삼성전자 '갤럭시 S8'∙'갤럭시 S8'
중국 시장 공략 나선 삼성전자 '갤럭시 S8'∙'갤럭시 S8'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7.05.19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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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최대 시장인 중국 시장에 삼성전자가 신제품 '갤럭시 S8'∙'갤럭시 S8'을 출시했다.

5월 18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인근 구베이슈에이전에서 '갤럭시 S8'∙'갤럭시 S8' 제품 발표회를 실시한 삼성전자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로 중국 유력 온라인 서비스업체들과 연계해 장소·이미지·와인 검색이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국의 대표적인 동영상플랫폼 '아이치이(iQiyi)'와 협력해 '갤럭시 S8'∙'갤럭시 S8+'로 게임을 하면서 생중계가 가능하며, 소셜미디어 '웨이보(weibo)'를 통해 '기어 360'을 활용한 360도 동영상 생중계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은 "지난 1992년 중국 진출 이후 25년 동안 중국은 삼성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었다"며  "갤럭시 S8∙갤럭시 S8+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중국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산기지 9곳을 운영하고 7개 R&D센터, 디자인센터에 4000명 이상의 연구개발 인력을 두고 있다.

한편, '갤럭시 S8'∙'갤럭시 S8'은 중국에서 미드나잇 블랙∙오키드 그레이∙메이플 골드∙코랄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5월 2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