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솔로이코노미] 중국, 고소득일수록 온라인쇼핑 '선호'
[中솔로이코노미] 중국, 고소득일수록 온라인쇼핑 '선호'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5.19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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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대다수의 중국 사람들은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지 못한 물건'은 구매하지 않는 성향을 보였지만,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등장 등을 기점으로 변화했다.

오프라인 시장만을 고집했던 소비자들이 온라인시장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심지어 최근에는 단순한 생필품을 넘어 신선식품의 구매까지 구매의 폭을 넓히고 있다.

대다수 온라인쇼핑을 떠올리면 패션아이탬을 구매하는 여성의 모습을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 온라인쇼핑은 남여 구분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한 달에 2~3회 쇼핑하는 소비자들의 점유율이 수입이 높을수록 증가되고 있는 것을 미루어 보아, 수입수준이 높을수록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빈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

※중국 솔로이코노미·소사이어티는 최근 급변하는 중국의 인구구조에 따른 1인가구 증가로 인한 사회문제 등에 대한 중국 정부와 기업 등에서 나온 자료를 토대로 데일리팝이 직접·번역 재구성하는 기획 시리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