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이번 여름 시즌은 이색콜라보 '눈길'
식품업계, 이번 여름 시즌은 이색콜라보 '눈길'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7.07.0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가 여름시즌을 맞아 이색콜라보를 잇따라 선보이는 추세다. 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이란 고정관념을 깬 식재료 간의 콜라보는 물론 다른 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도 눈에 띈다.

한국파파존스는 열대과일 망고를 활용한 '망고 슈림프 피자'를 출시했다. 달콤한 과일과 피자의 조화가 신선하다. '망고 슈림프 피자'는 파파존스의 저온 숙성 도우 위에 망고와 새우를 메인 토핑으로 올리고 매콤달콤한 망고 하바네로 소스로 마무리했다. 특히 오븐에 구웠지만 큼지막한 망고를 씹을 때마다 입안 가득 풍성한 과즙을 맛볼 수 있어 지금까지 피자와는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신세계푸드의 '올반 육즙 가득 짬뽕군만두'는 푸짐한 왕교자 속에 진한 불맛과 매콤한 짬뽕 육즙을 담았다. 마치 짬뽕을 먹는 듯한 얼큰한 맛이 나고 풍부한 해산물도 들어가 있어 짬뽕 군만두로 이름 붙여졌으며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25만개를 돌파하면서 만두 판매 10위권 이내 진입했다.

또 다른 사례로는 프링글스는 감자칩에 똠양꿍을 접목해  매콤상큼한 맛과 향긋한 풍미를 감자칩에 그대로 구현했다. 새우, 토마토, 레몬그라스, 코코넛 밀크 등이 어우러진 똠양꿍 맛이 나는 '프링글스 똠양꿍'은 고정관념을 깼다고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아디다스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프라이트 X 마이아디다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트리트 그래픽 아티스트가 작업에 참여, 도심 속 길거리를 액티브하게 표현해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자유분방한 스트리트 감성의 디자인이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자유롭고 크리에이티브한 느낌의 길거리를 표현한 '크리에이터' 버전과 스프라이트 컬러의 아디다스 운동화가 형상화된 '마이아디다스' 버전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각각 250ml 캔 제품과 500ml 페트 제품으로 나와 총 4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켈로그도 여름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젊은층을 겨냥한 '스페셜K 뉴트리핏'을 내놨다. 건강한 자기관리가 미(美)의 관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슈퍼 푸드인 퀴노아, 밀, 보리 등 6가지 곡물로 만든 후레이크에 치아씨드, 살구, 헤이즐넛, 생 코코넛칩 등 몸에 좋은 건강한 재료를 더했다.

이를 기념해 전국 대형 할인마트 및 편의점 등에서 특별 제작된 '스페셜K 뉴트리핏 X 배럴 콜라보팩'을 구매하여 상자 내부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한 후, 배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당첨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특별 제작된 배럴 래쉬가드 세트와 워터 레깅스 중 원하는 제품 및 사이즈를 선택한 당첨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무료배송으로 제품이 증정된다. 신청은 7월 31일까지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