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NS 하태핫태] 인스턴트 훠궈 '쯔쭈훠궈' 히트다 히트
[중국 SNS 하태핫태] 인스턴트 훠궈 '쯔쭈훠궈' 히트다 히트
  • 한혜영,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7.3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이 사랑하는 훠궈 인스턴트로도 판매되고 있다?
▲ 중국에서 판매중인 쯔쭈훠궈 (사진=오픈마켓1688 홈페이지 캡쳐)

중국에서 인기리에 팔리고 있는 '쯔쭈훠궈(自煮火锅)'

중국인들의 훠궈 사랑은 뜨겁다. 중국인들의 훠궈에 대한 사랑은 봄·여름·가을·겨울 계절에 상관없이 일년 사시사철 계속되고 있다.

그동안 훠궈는 중국의 전통요리이자 국민요리이며 가족음식으로 온가족이 모여 앉아 다양한 재료를 준비해 먹는다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최근 재료를 별도로 준비하거나 요리할 필요 없이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훠궈가 등장하면서 1~2인 등의 소형가구에서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새롭게 자리매김 하고 있다.

훠궈는 초창기 원나라(元朝)의 음식이었지만 지위여하를 막론하고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몽골에 전파된데 그치지 않고 청나라의 '궁중요리'로까지 자리잡았으며 현재에 이르러서는 '쯔쭈훠궈(自煮火锅) 붐'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훠궈에 대한 중국인들의 사랑은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중국판 트위터로 불리 우고 있는 시나 웨이보(新浪微博)에서 쯔쭈훠궈를 검색해보면 다양한 쯔쭈훠궈에 대한 리뷰와 동영상·인증샷 등을 볼 수 있다.

▲ 웨이보에서 검색한 쯔쭈훠궈 (사진=웨이보 검색화면 캡쳐)

'쯔쭈훠궈'는 1인가구 증가 등 인구수 변화에 따른 생활환경 변화로 탄생한 인스턴트 훠궈로, 모든 재료가 준비되어 있는 케이스에 간단하게 야채와 각종 소스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붓고 10~15분 가량 기가리기만 하면 저렴하면서도 따뜻한 훠궈를 맛볼 수 있다.

특히 훠궈에서는 온도가 중요한데 '쯔쭈훠궈'는 업체에서 직접 발명한 발열팩으로 온도가 유지된다. 물을 첨가하면 온도가 올라 가는 원리로 내부에 있는 모든 야채나 고기가 충분히 익힐 수 있을 정도의 열기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현재 쯔쭈훠궈는 쯔쭈훠궈 붐으로 그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구매 하는 사람들도 점차 증가되고 있어 그 열기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 된다.

(데일리팝=한혜영,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