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가 주부와 더불어 1인가구 '혼밥족'으로 이뤄진 전통식품 서포터즈인 '한끼프렌즈'를 발족했다.
8월 23일 발대식을 가진 한끼프렌즈 1기는 앞으로 4개월간 김치, 전통장, 떡·한과 등 전통식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관련 콘텐츠를 게시할 예정이다.
또 aT가 추진하고 있는 '한끼의 품격' 캠페인 현장을 취재하는 등 전통식품 소비촉진과 관련된 각종 정부 정책을 국민들이 온라인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알리는 역할도 담당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가족의 밥상을 책임지는 주부와 함께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 혼밥족을 '한끼프렌즈'로 위촉해 젊은 층 소비자에게 다가가고자 한다"라며, "전통식품이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전통식품의 매력을 알리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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