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족 상식] 해외여행 싸고 편하게 하고픈 여행자를 위한 앱들
[알뜰족 상식] 해외여행 싸고 편하게 하고픈 여행자를 위한 앱들
  • 이창호,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8.3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 시 비용을 아끼기 위해 무작정 식사를 거르거나 좋지 않은 숙소를 예약할 수는 없습니다. 비용과 만족도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여행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다양한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한 해외여행을 위해 가계부를 쓰는 여행자라면, 여행가계부 앱 트라비포켓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총 예산을 입력 후 지출 내역을 기록하면 잔여 예산을 확인할 수 있고, 영수증 사진을 저장하거나 환율을 환산하는 기능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을 아끼기 위해 택시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자라면, 대중교통 길찾기 앱 '무빗'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75개국 1200여개 도시의 대중교통 정보를 실시간 제공합니다. 지하철, 버스 노선안내는 물론, 알람 기능을 통해 타고 내려야 할 때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데얼'은 티켓이나 맛집쿠폰, 교통패스, 가이드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앱입니다. 예약기능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여행일정을 짤 때 각 지역의 액티비티 정보를 참고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다구간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항공권 검색창에 다구간을 설정하면 원하는 여정을 최대 4건까지 추가, 총 6건의 여정에 따른 항공권 검색와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트라비포켓,무빗, 데얼, 씨트립)

(데일리팝=기획·이창호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