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반려동물 이용 '펫택시', 논란 이유는?
[솔로이코노미] 반려동물 이용 '펫택시', 논란 이유는?
  • 이창호,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9.0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상 반려동물을 이동장에 넣지 않는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많은 경우 택시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승차할 수 없습니다.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펫택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업체마다 다르지만, 일부 펫택시 업체들은 차량에 애견 시트, 애견 안전벨트, 배변 패드 등을 갖춰 반려동물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동물병원으로 반려동물을 데려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현재 펫택시 업체들은 주로 서울이나 인천 등 수도권에서 영업 중입니다. 대부분 일반 택시보다 요금이 많이 높은 편이지만,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기 어려운 반려인들이 펫택시를 찾는 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펫택시가 불법택시 영업 아니냐는 논란도 있습니다. 실제로 돈을 받고 사람을 실어 나르려면 택시면허가 필요하지만, 펫택시 업체들이 관련 면허를 보유하고 영업중이지는 않는 상황입니다. 

펫택시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람이 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보험이나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를 마련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정부가 관련 논의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반려인들의 안전과 편의를 동시에 잡을 제도 개선을 기대해 봅니다. 

(사진출처=뉴시스)

(데일리팝=기획·이창호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