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욕실, 습식·건식 구분으로 럭셔리한 분위기 연출
[싱글인테리어] 욕실, 습식·건식 구분으로 럭셔리한 분위기 연출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7.09.0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CC

장마와 무더위가 지나가고 가을 이사 시즌을 맞이하면서 집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욕실 인테리어의 최신 트렌드를 통해 좁은 욕실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팁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호텔식 건식·습식 구분

샤워 부스나 욕조를 따로 설치하여 물을 사용하는 공간과 그렇지 않은 공간을 분리해 욕실 전체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다.

건식 욕실을 말 그대로 물기가 없는 욕실을 말하며, 물기가 닿지 않는 일부 공간을 파우더 등으로 이용하면 욕실을 두 세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파티션이나 커튼을 활용하여 공간 구분을 확실하게 해주면 유럽 등 외국이나 호텔, 리조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럭셔리한 파우더룸으로 꾸밀 수 있다.

수납장 다양하게 활용하기

욕실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뭐니뭐니해도 수납공간이다. 수납장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욕실을 더욱 멋지게 연출할 수 있다.

수납력이 좋은 슬라이딩 거울장이 설치돼 있다면 그곳에 살림살이를 숨기고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또 배수구와 욕실 가구는 그대로 두고 공사를 크게 하지 않고도 인테리어를 하고 싶다면, 세면대 하부장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팁이다.

다양한 물건들을 하부장 내에 정리해두면 더욱 깔끔한 파우더룸을 구성할 수 있다.


자료제공=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www.homecc.co.kr)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