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추석 농산물 싸게 구입, 어떻게?
[생활Tip] 추석 농산물 싸게 구입, 어떻게?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9.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A의 '황금나침반'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추석 장보기! 최저가 한눈에 찾자!'에 대한 내용이 방송됐다.

추석이 다가오면서 인터넷과 정보를 활용해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에서는 농축수산물 유통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제공한다. 또한, 농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맞춤형 농산물 유통정보 문자 서비스를 도매가격과 소매가격별로 받을 수 있다. 인터넷으로는 '생필품 가격 정보'를 검색하면 대형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등 품목별 최저가~최고가 비교와 판매점 위치를 제공한다.

그에 더해 대형마트와 백화점과 전통시장 등에서 구입할 경우 '삼삼오오' 법칙을 적용할 수 있다. 점포 3소 이상 동일 품목이 있는 곳을 공략하는 것이 좋은데 동일 품목이 있으면 가격이 좀 더 내려가기 때문이다. 또한, '1,3,5,7' 법칙도 적용할 수 있다. 과일은 1일 전에 구매하고 채소는 3일전에 구매하며 육류는 5일전에 구매하고 오전 7시 혹은 저녁 7시가 세일하기 좋은 시간대라고 한다.

◇ 인터넷을 활용해 추석 농산물 구입하는 법 ◇ 

◇ 맞춤형 농산물 유통정보 문자 서비스 ◇

1. 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에서는 맞춤형 농산물 유통정보를 문자로 보내준다.

2. 도매가격 신청자는 주요 품목의 도매가격 정보, 이번주 이슈 품목, 품목별 수급 동향, 다음주 가격 전망을  주 3회 (월,수,금) 문자로 제공한다.

 3. 소매가격 신청자는 소매가격 정보, 제철 먹거리, 다음주 가격 전망을 주 2회 (화,금)에 문자로 받을 수 잇다.

4. 신청방법은 농산물 유통정보(www.kam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인터넷에서 '생필품 가격 정보'로 검색하면 대형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등 품목별 최저가~최고가 비교와 판매점 위치를 제공한다.

 

(자료출처=채널A '황금나침반')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