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명절 원팟 요리 '녹차 약식'
[싱글레시피] 명절 원팟 요리 '녹차 약식'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9.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A의 '김현욱의 굿모닝'에서는 '명절 손님 상엔? 원팟 요리! - 녹차약식' 요리법이 방송됐다. 녹차가루를 이용해 만든 녹차약식을 소개한다.

원팟요리란 팬이나 냄비 하나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를 뜻한다. 평소에는 즐겨먹지 않는 녹차약식을 이번 명절에 만들어서 먹는 것는 어떨까. 녹차약식은 밤과 잣, 대추, 녹차가루 등이 들어가서 영양가있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약식을 만드는데는 보통 몇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지만 압력솥을 이용한 녹차약식은 대략 30분 정도면 만들 수 있다. 불린 쌀을 미리 준비한다. 압력솥을 사용할때는 모든 재료와 녹차소스를 넣고 뚜껑을 닿은채 강불로 13~15분정도 가열하고 불을 끄고 뜸을 15분에서 20분정도 들인다. 그리고 나서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서 그릇에 담아 호박씨, 대추, 잣등으로 장식하면 완성된다.

◇ '녹차 약식' 만드는 방법 ◇

재료 : 찹쌀 2컵, 밤 10개, 잣 3큰술, 대추 5개, 장식용 호박씨, 잣, 대추, 녹차가루 약간

1. 찹쌀을 2시간 이상 물에 불려둔다.

2. 소스 재료를 잘 섞은 후, 찹쌀, 밤, 대추를 함께 넣는다.
※ 녹차소스 : 물 1과 1/4컵, 가루녹차 4큰술, 백설탕 1/3컵, 소금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

3. 압력솥에 모든 재료와 녹차소스를 넣고 뚜껑을 닫은 채 강불로 가열한다.
※ 압력솥에 13~15분정도 강불로 가열, 불 끄고 뜸을 15분~20분 정도 들인다. ※

4. 뚜껑을 연 뒤, 원하는 모양의 그릇에 담거나 모양을 잡아 살짝 굳힌 뒤 호박씨와 대추, 잣, 녹차가루로 장식하여 낸다.

 

(자료출처=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