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담백하고 상큼한 '오삼포테이토'
[싱글레시피] 담백하고 상큼한 '오삼포테이토'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10.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의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레이먼킴 셰프의 오삼포테이토' 요리법이 방송됐다.

오삼포테이토는 매시드포테이토 위에 오렌지소스와 구운 방울토마토를 놓은 달달하면서 고소한 요리다. 감자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과 오렌지소스의 상큼하고 시큼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오렌지소스에 들어갈 오렌지즙을 미리 만들어놓는다. 고추를 잘게 썬 후, 기름을 두른 팬에 채썬 양파와 고추, 오렌지즙, 소금을 넣고 끓이면 오렌지소스가 된다. 마지막에 구운 방울토마토를 올리고 잘게 썬 대파를 올리면 완성된다.

◇ '오삼 포테이토' 요리법 ◇

재료 : 방울토마토, 오렌지, 슬라이스 체다치즈, 감자, 베이컨, 삼겹살, 우유, 뜨거운 물, 통마늘, 랩, 고추, 양파, 소금, 후추, 밀가루, 대파

1. 감자는 껍질을 벗겨낸 뒤, 적당한 크기로 썬다. 볼에 감자, 뜨거운 물, 통마늘을 넣은 뒤 랩으로 감싸 전자레인지에 돌려 익힌다.

 

2. 고추를 잘게 썬다. 기름을 두른 팬에 채썬 양파와 고추, 오렌지즙, 소금을 넣고 끓인다.

 

3. 삼겹살은 비계를 떼어내고 살코기에 소금, 후추를 뿌리고 삼겹살에 밀가루를 입혀 기름을 넉넉히 두른 팬에 튀기듯이 볶는다.

 

4. 오렌지소스(2)에 구운 삼겹살을 넣고 조린다. 익힌 감자와 우유를 냄비에 넣고 으깨면서 익힌다. 익힌 매시드포테이토에 슬라이스 체다치즈와 버터를 넣고 으깨며 섞는다.

 

5. 매시드 포테이토를 체에 내린다. 기름을 두른 팬에 베이컨을 구운 뒤, 잘게 썬다. 매시드 포테이토(5)에 구운 베이컨과 소금을 넣고 섞는다.

 

6. 대파를 잘게 썰어 매시드 포테이토에 넣고 섞는다. 베이컨을 구운 팬에 방울토마토를 굽는다. 매시드 포테이토 위에 오렌지 삼겹살을 올린뒤, 오렌지 소스를 붓는다. 접시에 구운 방울토마토를 올리고 잘게 썬 대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자료출처=JTBC '냉장고를 부탁해')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