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신한카드·우리은행·케이뱅크
[금융단신] 신한카드·우리은행·케이뱅크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0.3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새로운 더치페이 '신한FAN 더치페이' 출시

신한카드가 커피, 음식점 등 요식 업종에서 대표 한 명이 결제하고 나중에 각자 카드로 나눠 결제하는 새로운 더치페이 '신한FAN 더치페이(이하 FAN 더치페이)'를 출시했다.

'FAN 더치페이'는 신한FAN과 연계한 서비스로  카드와 동일하게 나머지 분담자까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의 경우 'FAN 더치페이'를 요청 받은 사람은 계좌에 잔액이 당장 없더라도 청구일에 납부하면 되므로 당장 현금이 없어도 더치페이를 할 수 있다.

대표로 결제한 고객이 신한FAN을 통해 더치페이할 결제내역, 나눌금액, 요청메시지 종류를 선택해서 요청하면 SNS 혹은 문자메시지로 요청을 확인한 고객은 신한FAN을 통해 더치페이 내역을 확인하고 수락을 완료한다.

더치페이가 완료되면 요청 고객과 분담 고객의 청구일 카드대금 명세서에 해당 더치페이 결과가 반영된다. 'FAN 더치페이'는 일단 한·중·양식,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등 음식업종에서 사용한 신용 및 체크카드 결제내역으로 요청이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향후 더치페이 가능 업종을 늘리고 신용 및 체크카드 미소지 고객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베트남 전자결제 서비스 기업과 제휴…전자결제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베트남우리은행이 베트남 전자결제 서비스 기업 VNPT EPAY와 제휴해 휴대폰 요금 충전 서비스 등 전자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베트남우리은행은 VNPT EPAY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위비뱅크에서 현지 3개 통신사의 휴대폰 요금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13개 업체의 선불카드를 판매한다. 선불카드는 휴대폰 요금 지불, 게임머니 충전, 전자지갑 충전을 할 수 있다. 향후 VNPT EPAY 가맹점을 통한 보험료 수납서비스, 한국에서 베트남 VNPT EPAY 전자지갑으로의 간편 해외송금 서비스 등으로 전자결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 위비톡에서 케이뱅크 꿀파트너 친구추가시 경품제공

케이뱅크는 위비톡에서 케이뱅크 꿀 파트너를 친구추가한 케이뱅크 계좌 보유 고객 중 이벤트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30일에서 경품 소진시까지 영화 1인 무료 예매권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응모일 기준으로 다음달 초에 위비 꿀파트너 메시지로 일괄 발송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위비톡에서 친구추가를 하고 꿀파트너 검색한 후, 케이뱅크를 검색하고 케이뱅크를 꿀파트너로 추가한다. 이후 케이뱅크 꿀 파트너 웰컴메시지에서 이벤트 응모URL을 확인하고 이벤트 하단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이때, 웰컴 메시지상의 URL경로로 접속시에만 응모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팝업 창에서 개인정보 관련 동의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이 이벤트는 케이뱅크 고객 한명당 1회만 응모가능하며 이벤트 경품인 영화예매권의 유효기간은 6개월이고 유효기간이 지난후에는 사용할 수 없다.

이벤트 경품은 꿀파트너 친구에 한해 위비톡 꿀파트너 메시지로 발송되며 기간 중 탈회, 휴대전화번호 및 기기변경, 앱 삭제, 비정상적방법 참여 고객은 이벤트 당첨 고객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기간 전 케이뱅크를 꿀 파트너 친구로 등록한 고객일 경우, 별도로 개별 발송되는 URL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