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꿀맛 나는 과자 '땅콩강정'
[싱글레시피] 꿀맛 나는 과자 '땅콩강정'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11.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N의 '천기누설'에서는 '몸 속 나트륨 배출을 위한 효과적인 땅콩 활용법-땅콩강정' 요리법이 방송됐다.

고소하면서 씹히는 맛이 일품인 땅콩이 달달하고 바삭바삭한 과자같은 땅콩강정으로 변신할 수 있다. 땅콩강정에는 땅콩과 계핏가루가 들어가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된다. 또한, 땅콩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있어 나트륨으로 인한 염증을 완화시켜준다.

땅콩강정을 만드는 과정 중에 유선지에 올리브 오일을 바른다. 유선지에 올리브 오일을 바르는 이유는 올리브 오일을 발라주면 땅콩강정에 풍부히 들어있는 지용성 비타민이 올리브 오일과 함께 섭취되므로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유선지에 땅콩을 놓고 다시 유선지를 올린 후, 30분 정도 식혔다가 예쁘게 잘라주면 땅콩강정이 완성된다.

 ◇ '땅콩 강정' 만드는 방법 ◇

재료 : 땅콩 250g, 올리고당 7큰술, 계핏가루 2큰술, 올리브오일, 유선지

1. 기름을 두르지 않고 달군 팬에 땅콩 250g을 넣고 타지 않게 볶아준다.

 

2. 올리고당을 7큰술정도 넣고 땅콩에 섞이도록 버무려준다.
※ 올리고당은 오래 가열하면 단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빠르게 젓고 가열시간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

 

 3. 계핏가루를 2큰술 넣은후, 약불에서 5분~7분 정도 빠르게 조려준 후 재료를 골고루 섞어준다.

 

 4. 올리브오일을 바른 유선지에 땅콩을 깔고 다시 유선지로 덮은 뒤 평평하게 눌러준다.

 

(자료출처=MBN '천기누설')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