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ABL생명·하나카드·NH농협은행 外
[금융단신] ABL생명·하나카드·NH농협은행 外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7.11.1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ABL생명)

ABL생명, '미리 찾아가는 고객만족 캠페인' 진행

ABL생명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이 설계사의 도움이 필요한 시기를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는 '미리 찾아가는 고객만족 캠페인'을 진행한다.
 
ABL생명은 콜센터 상담내용, 보험금 지급 및 대출과 같은 계약 관련 업무내역, 안내장 발송내역 등 고객이 회사와 접촉한 모든 내역을 분석해 고객이 설계사의 안내가 필요한 시기의 행동패턴을 찾아내고 이를 시스템화했다. 설계사의 안내가 필요한 행동패턴을 보이는 고객이 감지되면 시스템이 담당 설계사에게 알람을 보내 고객이 필요할 것으로 예측되는 서비스를 제시하고 고객을 방문토록 유도한다.
 
특히 이 시스템은 빅데이터 방법론을 활용해 콜센터 상담내용을 정리한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를 분석에 포함시켜 기존보다 고객행동 예측의 정확도를 높였다.

▲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 11월 '만원의 써프라이즈' 행사 진행

하나카드가 추워지는 날씨에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따뜻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11월동안 '만원의 써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천 테르메덴'에서 전체 시설물 이용이 가능한 바데풀 수영장 입장료를 본인에 한하여 1만원(정상가 대인기준 주중 3만원, 주말 3만5000원)에 구매가능하며 동반 3인까지 5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아산 스파비스'에서는 스파+온천 입장료를 본인에 한하여 1만원(정상가 대인기준 주중 3만7000원, 주말 4만4000원)에 이용가능하며, 동반 4인까지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올원뱅크 2.0'버전 새롭게 출시

NH농협은행은 사용자 편의를 강화하고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추가한 '올원뱅크 2.0'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로운 '올원뱅크 2.0'버전은 계좌정보 및 자주쓰는 서비스를 첫 화면에 배치했다. 또한, 다른 농협금융 계열사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NH금융통합' 서비스를 강화했다.

그에 더해 받을 사람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외화를 선물할 수 있는 '외화선물 보내기'로 농협은행의 전국 영업점에서 찾을 수 있고 'NH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을 탑재해 전세계 200여 국가에서 빠르면 10분 이내에 수취할 수 있는 해외송금서비스도 제공한다.

농협은행의 은퇴설계 브랜드인 'All100플랜'과 연계해 주요 자산관리 서비스와 귀농귀촌, 재취업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골드바 시세 등의 정보 제공과 함께 골드바 판매와 매입까지 대행한다.

농협은행은 '올원뱅크 2.0'을 기념해 12월 3일까지 올원뱅크로 캐시비 교통카드를 충천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80명에게 '캐시비 교통시계'와 '캐시비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원뱅크 2.0' 및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와 고객행복센터,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모바일앱 '셀프뱅크' 인터넷뱅킹 신규 가입 및 로그인 행사 실시

SC제일은행은 11월30일까지 비대면 모바일앱 '셀프뱅크'를 통해 인터넷뱅킹에 가입하거나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18년도 다이어리와 호텔스파이용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셀프뱅크'는 공인인증서 없이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해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SC제일은행의 비대면 모바일앱이다.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개설과 카드발급, 신용대출 조회, 인터넷뱅킹 가입 등 각종 은행 거래를 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에서 인터넷뱅킹 로그인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앱을 통한 로그인을 포괄한다.

다이어리 증정은 이벤트 기간 동안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 가운데 인터넷뱅킹 가입·로그인 고객 1500명(선착순)과 기존 거래 고객 가운데 인터넷뱅킹 가입·로그인 고객 500명(추첨)을 합해 총 2000명으로 한정된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반드시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앱, 또는 '셀프뱅크'앱 중 한 군데에서 응모해야 하며 본인의 SNS에 필수태그 3종(#SC제일은행 #셀프뱅크 #2018다이어리)를 포함해 게시물을 올리고 해당 URL을 응모 페이지에 입력해야 한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