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SC제일은행·KB손해보험·AIA생명
[금융단신] SC제일은행·KB손해보험·AIA생명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2.1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시스

SC제일은행, 온라인 전용 정기예금 공동구매 이벤트

SC제일은행이 18일부터 28일까지 디지털 전용 정기예금인 e-그린세이브예금(12개월 만기)에 대해 모집금액에 따라 최고 연 2.3%(이하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동구매 이벤트에 따른 e-그린세이브예금의 금리는 모집 마감일인 28일의 최종 모집액에 의해 결정된다. 최종 모집액이 100억원 미만일 경우 기본금리인 연 2.0%, 100억원 이상인 경우 연 2.1%, 200억원 이상일 경우 연 2.2%, 300억원 이상일 경우 연 2.3%로 금리가 확정된다.

다만 28일 이전에라도 모집액이 1000억원에 도달하면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e-그린세이브예금은 SC제일은행의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 그리고 비대면 금융거래 모바일 앱 '셀프뱅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셀프뱅크 앱을 이용하면 평일 9시부터 22시까지 공인인증서 없이 쉽고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계좌당 가입 한도는 100만원 이상 5억원 미만이며, 개설 가능한 계좌 수에는 제한이 없다.

 

KB손해보험, 안전운전 시 10% 할인되는 자동차보험 T맵 특약 출시

KB손해보험이 19일 SK텔레콤과 제휴해 안전운전자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티맵 안전운전할인 특별약관'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티맵 안전운전할인 특약'은 네비게이션 어플 T맵의 운전습관 기능을 통해 500km 이상 주행한 안전운전 점수가 61점 이상인 경우 보험료를 10% 할인해 준다. 별도의 장치를 설치하거나 보험사에 추가 서류제출 필요 없이 T맵 어플을 사용하면서 측정된 안전운전 점수만 조회하면 특약 가입이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새롭게 출시된 특약을 통해 평소 운행습관(급가속, 급정거, 과속 등)이 양호하거나 개선한 가입자들에게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안전운행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교통사고를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맵 안전운전할인 특약을 추가하면서 KB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가입자에게 더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운행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할인은 물론 블랙박스 장착 할인, 만 7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경우 할인해 주는 자녀할인, 올해 특허를 취득한 업계 유일의 대중교통 이용할인 특약까지 운전자의 조건에 따라 실속 있는 할인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 (사진=AIA생명)

AIA생명, '마지막 인사' 캠페인 동영상 론칭

AIA생명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사람들이 겪는 심리적 스트레스인 '외상 후 애도 증후군'을 치유하는 과정을 담은 캠페인 동영상 '마지막 인사'를 19일 선보였다.

동영상은 순직한 동해 해경의 미망인, 장기기증 사망자의 어머니,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시 단원고 교사의 아버님 등 3명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사연 속 주인공들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을 한순간에 잃은 당시의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아직까지 외상 후 애도 증후군으로 대표되는 극심한 슬픔과 고통을 겪고 있다.

AIA생명은 주인공들의 아픔이 조금이라도 치유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AIA생명은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는 김동철 심리학 박사와의 협업을 통해 주인공들에게 4주간의 심리치료를 제공했다. 심리치료 프로그램 중 떠나보낸 가족들에게 편지를 써 읽음으로써 미처 하지 못한 말을 할 기회를 마련했다.

주인공들의 심리치료를 담당한 김동철 박사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슬픔에 외상 후 애도 증후군을 겪고 있는 분들께는 하늘에 있는 가족과 대화를 나누는 이번 마지막 인사가 큰 위로가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 보낸 분들께서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느끼고 더 나아가 영상을 본 많은 사람들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내 곁을 든든히 지켜주는 가족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다시 한번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