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메뉴] 식품업계, 연말 홈파티·혼놀족 겨냥한다
[신제품&신메뉴] 식품업계, 연말 홈파티·혼놀족 겨냥한다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2.22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을 맞이해 집에서 조촐한 홈파티를 하거나 혼자만의 재충전 시간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식품업계의 신제품 방향이 맞춰지고 있다.

'피츠X카카오 옐로우 기프트' 집에서 맥주마시기 딱~

피츠와 카카오가 출시한 '피츠X카카오 옐로우 기프트' 패키지 5종은 '혼맥 패키지' 3단계와 '집이 BEER(비어)' 시리즈 2개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 오프너'와 전용 잔이 담긴 '나만 스마트 오프너 없어', 맥주 거품메이커와 피츠 전용 잔으로 구성 된 ‘나만 맥주 거품 메이커 없어’ 패키지 등 각자 취향에 따라 구매하면 된다.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캔햄 치즈' 출시

'The더건강한 캔햄 치즈'는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치즈를 함유한 캔햄 제품이다. 아질산나트륨, 합성향료, 전분, 보존료(소브산칼륨), 에리토브산나트륨 등을 뺀 5가지 무첨가가 특징이며 아질산나트륨을 넣는 대신 레몬과 석류의 항산화 능력과 로즈마리의 항균 작용을 활용, 보존성을 강화해 안정성을 높였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이 아이들과 여성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복음자리, '라따뚜이' 스프레드로 파티 푸드 만들기

복음자리의 라따뚜이는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얹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스프레드로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에서 유래한 야채스튜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홈 파티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카나페부터 샌드위치, 유부초밥과 같은 간단한 핑거푸드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복음자리만의 노하우로 원물 본연의 살아있는 식감과 풍부한 맛이 특징인 라따뚜이는 조화로운 과일과 야채의 합을 느낄 수 있어 건강한 '홈 메이드' 맛을 내기에 적절하다.

맘스터치, 한식 접목한 치킨 출시

맘스터치의 '찜햇닭'은 간장을 베이스로 한 정통 찜닭 소스에 청경채, 죽순, 당근 등 한식에 주로 사용되는 건강한 재료을 이용해 최근 치킨에 밥을 곁들이는 일명, '치밥' 열풍에 따라 누룽지 조각을 추가했다.

맘스터치가 고객층 확장을 위해 한식을 접목한 메뉴를 선보인 것.

찜햇닭 한 마리 1만7000원, 반 마리 9000원이고, 윙은 20조각 1만6000원, 10조각 9500원이다. 강정은 단품 1만6000원, 커플과 싱글 사이즈는 각각 8000원, 4000원으로 다양하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