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신한금융·NH농협·KEB하나 ·KB국민
[금융단신] 우리·신한금융·NH농협·KEB하나 ·KB국민
  • 임은주 기자
  • 승인 2018.01.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국민연금공단과 주거래은행 계약 체결

우리은행은 23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국민연금공단과 '국민연금 주거래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손태승 우리은행장과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0월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후, 현장실사 등을 거쳐 23일 '주거래은행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3월 12일부터 3년간 국민연금공단의 연금보험료 수납 업무를 비롯해 연금급여 지급, 본부 자금관리, 운용자금 결제 등의 업무를 전담 수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2008년부터 수탁업무와 공단 최초 외화금고 은행으로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기금적립금 617조원, 총가입자 2186만명의 글로벌 대표 연기금인 국민연금공단과 주거래 계약을 통해 국민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다보스 포럼 '글로벌 100대 기업' 6년 연속 선정

신한금융그룹이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 국내기업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선정됐다.

신한금융은 2013년 처음 선정된 이래 꾸준히 '글로벌 100'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올해도 46위에 랭크되며 위상을 유지했다. 이는 전세계 금융사 가운데선 호주의 Commonwealth Bank, 프랑스 BNP파리바 등 세계적인 금융그룹에 이은 4위에 해당하며, 국내 금융회사 중에는 신한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글로벌 100'은 캐나다의 투자 리서치 및 미디어 그룹인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평가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수로 매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을 통해 발표된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매년 전세계 시가 총액 상위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역량, 리더십다양성 등 17개 성과지표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100대 기업을 선정한다.

KEB하나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자를 위한 '내집마련 더블업 적금' 인기 

KEB하나은행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자만 가입 가능한  '내집마련 더블업 적금'이 출시 2주일 만에 가입 좌수 2만좌를 돌파했다.

'내집마련 더블업 적금'의 인기 비결은 복잡한 우대조건 없이 높은 금리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적금의 만기시점에 본인명의로 KEB하나은행의 주택청약 종합저축만 보유하고 있으면 기본금리(1.5%) 만큼의 우대금리가 추가로 제공되어 두 배(3.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 또는 2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의 금액을 정해 매월 정액 적립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한 당일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며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영업점,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 '2018년 사업추진 결의대회'개최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은 24일 오전 서울 중구 본사에서 허충회 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허충회 리스크관리부문장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리스크관리부문 직원의 역할과 자세'라는 강연을 통해 리스크와 수익의 균형성장을 위해서 직원의 전문성과 시스템의 정교화 및 선제적인 기업정보의 취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송두한 NH금융연구소장의 '2018년 경제·금융 흐름 진단과 대응'을 주제로 한 강연은 올 한해 예상되는 리스크요인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KB국민은행, 2018년 적십자회비 및 교복구입비 전달식 개최

KB국민은행은 24일, 중구 남산동 소재 대한적십자사를 방문해 적십자회비 및 새내기 중고생 교복구입비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KB국민은행은 3억원을 적십자 회비로 기부했다.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와 어르신, 다문화 가족, 재난 이재민, 북한 이주민 대상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적십자회비 전달과 동시에 중·고등학교에 진학하는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2억원의 교복 구입비도 지원했다. 전국 저소득가정의 청소년 480여명을 위한 교복 구입을 후원함으로써 새학기를 시작하는 신입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