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순위] 엄지족 취향저격, 넥슨 듀랑고 등 모바일게임 TOP5
[모바일 게임 순위] 엄지족 취향저격, 넥슨 듀랑고 등 모바일게임 TOP5
  • 엄태완 기자
  • 승인 2018.01.30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족들이 심심할 때 즐기기 좋은

구글 플레이 게임 인기 차트 TOP 1~5

2018년 1월 29일 16:00기준

 

1위 야생의 땅: 듀랑고

NEXON Company

장르 : 롤플레잉

12세 이용가.

리뷰 평점 2.3 *참여자 수 76,605명

게임 설명:

듀랑고는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로 탐험, 채집, 사냥, 정착, 건설, 교류, 협동, 경쟁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직업은 총 8가지가 있고 게임 초기에 선택이 가능하다. 전투계열의 군인과 취업 준비생, 건축계열의 사무직, 기술자, 승무원 채집계열의 학생, 요리계열의 주부, 농사계열의 농부와 같은 다양한 직업들이 있다.

*MMORPG -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2위 천녀유혼 for kakao

이펀컴퍼니 리미티드

장르: 롤플레잉

12세 이용가

리뷰 평점 4.0 *참여자 수 1,290명

게임 설명:

천녀유혼은 중국 소설 '요재지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방대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문파 시스템을 도입해 대규모 문파 전쟁이 가능하고 소셜 컨텐츠를 이용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천녀유혼의 장점은 핵앤슬래시 시스템이다. 핵앤슬래시란 롤플레잉 게임의 하위 장르로 마우스로 적을 클릭해 공격하는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요소보다 다수의 적을 빠르게 쓰러뜨리는 ‘전투’를 강조한 작품을 가리킨다. 대표적인 핵앤슬래시 게임으로 디아블로가 있다.

 

3위 Free Fire - Battlegrounds

GARENA INTERNATIONAL I PRIVATE LIMETED

장류 : 액션

17세 이용가

리뷰 평점 4.4  참여자 수 680,958명

게임 설명:

Free fire - Battlefround는 서바이벌 배틀로얄 형식의 3인칭 슈팅 게임으로 스팀과 카카오에서 제공하고 있는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배틀그라운드)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배틀그라운드 형식의 모바일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를 배낀 짝퉁 게임이라는 논란이 계속 일어나고 있지만 뛰어난 그래픽과 한글화, 게임성을 인정받아 세계적으로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였다.

*배틀로얄 - 단 한 명만 살아남는 서바이벌 게임

 

4위 드래곤 원정대

Gamepub

장르: 롤플레잉

7세이용가.

리뷰 평점 4.5  *참여자 수 11,539

게임 설명:

드래곤원정대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2D 레트로 도트 그래픽으로 이루어진 롤플레잉 게임이다. 독특한 스킬을 구사하는 다양한 180여종의 영웅들이 존재하며 특징으로는 다양한 영웅을 조합해 사용하는 인연스킬이 있다.

24시간 자동사냥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이 즐기기 쉽게 만들었고 플레이어간의 대결 시스템을 도입해 지루하지 않은 플레이를 할 수 있다.

 

 

5.Rider

Ketchapp

장르 : 아케이드

3세 이용가

리뷰 평점 4.5  *참여자 수 440,208명

게임 설명:

Rider는 Ketchapp에서 만든 주행 게임이다. 오토바이 또는 자동차를 운전해 최고기록을 내는 게임이다. 땅에서 화면을 터치하면 가속, 공중에서 터치하면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한다. 공중에서 돌고 점프하며 점수를 내는 시스템이다.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있는 Rider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더 많아 크리에이터들의 게임 방송 소재로 많이 쓰이고 있다.

 

(사진= NEXON, 이펀컴퍼니 리미티드, GARENA INTERNATIONAL I PRIVATE LIMETED, Gamepub, 드래곤원정대 공식 카페, Ketchapp)

(자료=구글 스토어 게임 인기차트 순위 1위~5위)

(데일리팝=엄태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