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뉴스] 그루밍족, 20대는 피부 30대는 탈모 관심↑
[뷰티뉴스] 그루밍족, 20대는 피부 30대는 탈모 관심↑
  • 이다경
  • 승인 2018.02.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제품 통한 자기관리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비중은 70%를 차지했고, 상대적 관심은 증가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화장품을 약 7개씩 사용하며 20대 남성은 폼클렌저와 립밤을, 30대 남성은 로션, 스킨, 바디 클렌저, 왁스의 사용량이 많다고 답했다.

▲뷰티도구는 10명 중 7~8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면봉, 콧털 다듬는 기계/가위의 사용량이 높았다

▲30대가 되면 모발 가늘어짐, M자형 탈모증상 등 경험하면서 탈모 고민도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탈모 방지 샴푸에 대해서도 20대보다 30대의 사용률이 높게 나타나 30대가 더 탈모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로 보인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료=opensurvay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18')

(데일리팝=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