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이다!] 모든 것이 하나로 연결되는 IoT 세상, 꿈꾸는 사람 손?
[4차산업혁명이다!] 모든 것이 하나로 연결되는 IoT 세상, 꿈꾸는 사람 손?
  • 엄태완
  • 승인 2018.03.0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로 연결되는

IoT 세상 꿈꾸는 사람 손?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해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정보를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한다.

 

▲ IoT 적용 현황

보일러, 콘센트, 스위치, 에어컨, 공기 청정기 등 스마트홈을 만드는 서비스를 비롯해 의료기기, 자동차, 식기 등에도 적용되어 있다. 

 

▲IoT 더 이상 어렵지 않다. / 삼성전자 IoT플랫폼 아틱  “세계 최대 산업들이 IoT를 기반으로 체질 개선에 나서는 추세“  -삼성전자 아틱 IoT 담당 전무 

 

▲IoT 플랫폼 아틱은 IoT 생태계를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으로 모듈 형태의 하드웨어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보안을 아우르는 플랫폼이다. *임베디드 - 시스템에 내장되는 OS를 줄인 말

 

▲IoT 개발을 하고 싶다면?

아틱의 *퀵 스타트 프로그램(Quick Start Program)을 이용하면 사물인터넷 관련 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이 아틱을 활용하면 원하는 기기를 빠르고 손쉽게 제작, 상용화할 수 있다.

*독자적인 기술 개발 역량이 부족하거나 빠른 개발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아틱 개발 기술 지원 서비스

 

▲IoT를 개발하고자 하는 창의적 사고를 가진 인재들이 새로운 IoT 플랫폼을 만나 새로운 세상을 만들길 기대한다.

 

ⓒ게티이미지뱅크,삼성뉴스룸

(자료=삼성뉴스룸, 지식백과)

(데일리팝=엄태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