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이사 회장 서경배)이 3월 14일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라네즈(LANEIGE)'의 호주 '세포라(Sephora)' 런칭을 시작으로 호주 뷰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글로벌 시장 분석 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호주의 뷰티 시장은 2016년 기준 약 7조 원에 이르며 연평균 약 5%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것은 물론 럭셔리와 프리미엄 제품군의 비중도 약 35%에 이르고, 1인당 화장품 소비액이 전 세계 톱5 안에 들 정도로 성숙한 선진 시장으로 분류되고 있다.
무엇보다 호주의 소비자들은 건강한 피부를 바탕으로 한 자연스러운 화장에 대한 선호와 글로벌 뷰티 트렌드 및 'K-뷰티'에 대한 인지도 및 호감도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수년 전부터 이와 같은 호주의 화장품 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며 진출 여부를 타진해왔다"며 "올해 초 멜버른에 호주 법인을 설립했다"고 전했다.
특히 호주 화장품 전문점 '메카(Mecca)'에서 리테일 마케팅을 총괄한 바 있는 오세아니아 지역 뷰티 마케팅 전문가인 캐롤라인 던롭(Caroline Dunlop)을 첫 호주 법인장으로 선임해 호주 시장 조기 안착과 성장 발판 마련이라는 중책을 맡겼다.
또 14일 라네즈가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에 위치한 호주 세포라 전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 입점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라네즈의 뒤를 이어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과 글로벌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Innisfree)' 등을 호주 시장에 런칭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