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CJ오쇼핑, 국내 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
[빅데이터 View] CJ오쇼핑, 국내 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
  • 이지원
  • 승인 2018.03.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국내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3월 국내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오쇼핑·2위 현대홈쇼핑·3위 롯데홈쇼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홈쇼핑 6개 브랜드에 대해 2018년 2월 12일부터 2018년 3월 1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15만 35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조사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1위인 CJ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 928, 미디어지수 76만 453, 소통지수 48만 4209, 커뮤니티지수 38만 6438, 사회공헌지수 42만 8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75만 407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8만 3307보다 38.68% 상승한 수치다.

2위인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67만 6966, 미디어지수 53만 640, 소통지수 34만 9450, 커뮤니티지수 96만 1795, 사회공헌지수 22만 94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만 8316로 분석됐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인 374만 4235보다 26.60% 하락했다.

3위인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 7003, 미디어지수 81만 9632, 소통지수 43만 838, 커뮤니티지수 59만 2142, 사회공헌지수 22만 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만 254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인 426만 3088보다 39.47% 하락한 수치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