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인도네시아 로컬 브랜드와 손잡고 무슬림 시장 공략
효성, 인도네시아 로컬 브랜드와 손잡고 무슬림 시장 공략
  • 오정희
  • 승인 2018.04.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

효성이 글로벌 섬유 브랜드로 인도네시아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효성은 4월 4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섬유산업 전시회인 '인도 인터텍스'에 참가해 글로벌 프리미엄 섬유 브랜드로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6년 연속 참가중인 '인도 인터텍스'는 인도네시아 최대의 섬유 및 가공기계 전시회로 원단과 원사를 비롯해 섬유관련 가공기계와 장비 및 최신기술 전시가 이뤄지고 있다.

효성은 이번 전시에서도 인도네시아 로컬 브랜드와 손잡고 프리미엄 의류·애슬레저룩·무슬림 액티브웨어 등에 쓰이는 원사 및 원단을 선보이며 Lee Cooper(글로벌 데님 브랜드)와 함께 뛰어난 신축성으로 편안함과 완벽한 핏을 선사하는 데님용 스판덱스 크레오라 핏스퀘어를 적용한 '프리미엄 데님' 원단을 전시한다.

또한, Sorella(동남아시아 란제리 브랜드)와 함께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를 사용한 '란제리'를 선보이며, Shasmira(무슬림웨어 브랜드)와도 효성의 스판덱스 원사가 적용된 무슬림웨어를 내놓는다.

효성은 인구의 87%가 무슬림인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신축성이 좋고 착용감이 편안하며, 원단이 가벼운 무슬림웨어 소재에 대한 수요가 날로 확대되는 것에 주목해, 크레오라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노력해왔으며, 현지 업체와의 공동 원단개발, 협업마케팅 등을 추진하며 크레오라를 적용한 무슬림 액티브웨어·애슬레저룩 등을 통한 성공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