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TS샴푸, 샴푸 브랜드 평판 하락세에도 1위
[빅데이터 View] TS샴푸, 샴푸 브랜드 평판 하락세에도 1위
  • 이지원
  • 승인 2018.04.0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4월 국내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4월 국내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평판 2018년 4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TS, 2위 아모스, 3위 아베다 순인 것으로 분석됐다.

TS샴푸는 전체적인 샴푸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에도 높은 참여와 소통 지수를 보이며 샴푸 브랜드 평판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018년 3월 3일부터 2018년 4월 4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871만 1594개를 분석한 결과를 살펴보면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2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95만 5482개와 비교해 6.23% 줄었다.

1위인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만 7710, 소통지수 84만 5775, 커뮤니티지수 41만 5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만 402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32만 9916와 비교하면 4.08% 하락한 결과다.

2위의 아모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5만 4172, 소통지수 99만 2175, 커뮤니티지수 7만 60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52만 2390인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6만 2002와 비교하면 43.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난다.

3위인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 7769, 소통지수 55만 1880, 커뮤니티지수 9만 4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만 464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0만 9536와 비교하면 15.29% 하락한 수치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이번 4월 분석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