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핸드폰 잃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는 방법은?-휴대폰 분실 대처 방법
[혼족들 어서와!] 핸드폰 잃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는 방법은?-휴대폰 분실 대처 방법
  • 엄태완
  • 승인 2018.07.2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추억과 중요한 정보가 담겨있어 잃어버리면 안 되는 핸드폰! 
분실 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휴대폰 분실 시 대처 방법을 소개한다.

 

▲통신사를 이용하면 각 통신사 별로 분실신고 / 해제가 가능하다 . LGU+ 메인 > 고객지원 > 휴대폰분실및파손 > 분실신고, SKT 티월드 > my T > 분실/정지/해제  , KT 메인 >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분실신고/해제 

 

▲경찰청 유실물 통합 포털 LOST112를 이용하면  분실, 습득 접수된 휴대폰을 찾을 수 있다.

 

▲택시에서 분실한 경우에는 두가지 방법으로 핸드폰을 찾을 수 있다. 카드결제 했을 때는 티머니 센터에 전화하면 택시의 차량번호와 택시기사의 연락처를 알 수 있다. 이비카드택시로 결제했다면 이비카드택시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현금결제 했을 때는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유실물을 분실 검색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컴퓨터로 구글플레이 검색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 클릭 > 내 기기 찾기 수락 동의하면 위치 보기 / 소리 재생 / 잠금 / 삭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해 원격으로 핸드폰의 소리를 내고, 삭제 기능을 이용해 유출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제거 할 수 있다. 무음이어도 소리를 내고, 삭제 후 위치 확인이 불가능해진다.

 

▲아이폰을 사용해도 안드로이드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대신 구글플레이 대신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야 한다.  아이클라우드 > 로그인 > 나의 아이폰 찾기를 클릭하면 위치 검색 / 사운드 재생 / 분실 모드 / 아이폰 지우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방법과 같이 주변에 있는 핸드폰을 찾거나 중요한 정보 삭제 가능하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엄태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