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A to Z] 자네, 라면 박사가 되고 싶은가?
[라면 A to Z] 자네, 라면 박사가 되고 싶은가?
  • 이지원, 가선아
  • 승인 2018.04.27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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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은 식사 대용이나 야식용으로 계절에 상관없이 즐겨찾는 음식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추운 겨울이 있는 1/4분기, 4/4분기에 섭취량이 증가한다. 실제 SNS에서의 '라면' 언급도 증가한다.

 

Q. SNS에서 언급량이 높은 이유는?

신제품이 출시되거나 TV프로그램에 라면이 나왔을 경우 영향을 받는다. SNS에서 언급은 트위터가 73.7%로 가장 높았으며, 블로그는 25.6%로 그 다음이었다.

Q. 왜 트위터의 언급량이 가장 높을까?

라면의 주소비층은 연령대가 낮기 때문에 전반적인 사용자 연령대가 낮은 트위터의 언급량이 낮은 것으로 추측된다.

실제 2017년 기준으로 보면 1분기에 비해 2분기에는 SNS언급량이 50.4%가 감소했다. 이는 1분기에 신제품들이 나온 상황에서 잘 되는 제품에 대한 모방 제품이 계속 나오다보니 소비자들이 실증을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Q. 라면과 관련있는 단어는?

라면의 유형인 '컵라면'의 언급이 가장 높았다. 그 외에도 스프나 면 등 라면의 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다양한 라면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라면 업계 1위 '농심'이 브랜드 자체로 언급된 것을 눈여겨 볼 만 했다. (2017년 2분기 기준)


(자료=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보고서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뉴시스, 농심, 픽사베이)

(데일리팝=기획·이지원 / 그래픽·가선아 에디터)